편의점 장악한 신축년 귀요미 흰 소 신상템들 알아보기

편의점 3사의 신축년 기념 신상 간식에 대해 알아보자(feat.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8:26]

편의점 장악한 신축년 귀요미 흰 소 신상템들 알아보기

편의점 3사의 신축년 기념 신상 간식에 대해 알아보자(feat.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1/01/04 [18:26]

2021년은 육십간지 중 38번째의 해인 신축년이다. 특히, 신축년은 신(辛)이 흰색, 축(丑)이 소를 의미하면서 벌써부터 2021년은 '흰 소(하얀 소)의 해'라고 불리고 있다. 오늘은 트렌드를 이끄는 국내 편의점들에서 신축년을 맞아 귀요미 흰 소들을 내세운 이색 신상 간식들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신상템,편의점신상,신축년,흰소,흰소띠,하얀소,신축년기념,2021신상,신상,편의점간식,이색제품,한정판,신상간식

▲ 이마트24는 독일 마시멜로 전문 식품제조업체인 아슬리와 손을 잡고 글루텐 프리인 큐트카우 마시멜로 제품의 출시를 알렸다.  © 출처:이마트24

 

▲ 이마트24의 귀여운 마시멜로로 탄생한 하얀 소 캐릭터

 

흰 소가 마시멜로였다면 이런 모습이었을까. ‘가성비의 아이콘’ 이마트24에서는 지난달 23일 큐트카우(cute cow) 마시멜로를 먼저 선보였다.

 

이마트24는 신축년을 상징하는 이색 상품을 찾던 중 독일 마쉬멜로 전문 식품제조업체 아슬리(Aseli)사의 큐트카우 마시멜로를 신축년 기념품으로 선정한 것이다. 

 

신제품 큐트카우 마시멜로는 이름 그대로 10cm 정도의 귀여운 소 모양의 흰색 마시멜로다.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구우면 또 구워서 맛있는 마시멜로에 소 모양을 입혀놓으니 달콤함에 귀여움이 더해졌다. 특히, 이마트24에서 공개한 연출 이미지는 풀이 가득한 목장에서 자유롭게 뛰는 꼬마 흰 소가 떠오르게 해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된다

 

마시멜로 제품이라 건강에 해롭지 않을까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이다. 다행히도 이번  제품은 글루텐 프리 상품이다. 글루텐은 밀이나 보리, 호밀 등에서 발견되는 불용성 단백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밀가루 등 글루텐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셀리악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글루텐이 들어간 제품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이번 제품은 글루텐 프리이기 때문에 그런 위험 부담을 없앤 상품이라고 보면 된다.

 

이마트24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이마트24에서 단독으로 1만 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제품 가격은 1세트(150g, 15여개)에 5천 900원이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신상템,편의점신상,신축년,흰소,흰소띠,하얀소,신축년기념,2021신상,신상,편의점간식,이색제품,한정판,신상간식

▲ 세븐일레븐은 신선식품에 하얀 소를 조합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 출처:세븐일레븐

 

▲ 신축년 간식 궁금하면, 꼭 들려야 되는 곳 1순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역시 지난달 28일 신축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색 상품들을 출시했다. 특히, 세븐일레븐은 간식에 중점을 뒀다. 편의점 신상 간식을 좋아하는 소비자라면 세븐일레븐에 한 번쯤 꼭 들려야 할 정도다.

 

대표적인 신축년 신상 간식으로는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 △우유크림 롤케이크 △밀카롱이다.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는 롯데제과의 스테디셀러인 ‘말랑카우’와 콜라보한 상품이다. 말랑카우가 버거라니 상상하기 어려운 소비자들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 버거는 함박스테이크 패티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상큼한 크리미 어니언 소스를 넣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쉽게 말해 어니언 소스와 치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호불호 없이 즐겨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우유크림 롤케이크는 우리나라의 대표 우유 회사 중 한 곳인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 되는 우유’를 활용하여 제작된 제품이다. 제품의 포장은 매일유업의 시그니처를 살리는 한편 소 얼룩무늬를 빵에 그대로 재현해내 누가봐도 소를 떠올리게 했다. 해당 제품은 소잘우유크림 롤케이크와 소잘초코크림 롤케이크로 출시된다.

 

보기만 해도 달달함이 전해져 오는 밀카롱 역시 콜라보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콜라보한 브랜드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루시카토’다. 밀카롱은 겉 디자인은 젖소의 얼룩 무늬를 프린팅하여 흰 소를 떠오르게 했다. 마카롱 꼬끄에 흰 우유와 딸기우유, 커피우유 등 세 가지 맛을 구현해내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제작됐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신상템,편의점신상,신축년,흰소,흰소띠,하얀소,신축년기념,2021신상,신상,편의점간식,이색제품,한정판,신상간식

▲ GS25는 유제품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어른이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유제품 신상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 케이크, 물티슈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신축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 출처:GS25

 

▲ 롯데제과와 손잡고 유제품 류에 올인한 GS25 신축년 신상템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신축년을 맞아 롯데제과와 함깨 유제품 신상들을 선보였다. 

 

롯데제과의 시그니처 캔디인 ‘말랑카우’와는 1월 1일부터 ‘말랑카우 그랜드야쿠르트 딸기맛’을 시작으로 협업상품인 △밀크 에이드 △아이스크림 △케이크 △물티슈 등 15가지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말랑카우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중 유제품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이 많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말랑카우 유어스 화이트초코 맛과 밀크카우바 아이스크림이 있다. 

 

순차적으로 신축년 신상템의 출시를 알린 GS25는 1월 한 달 동안 GS리테일 통합멤버십 더팝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한 이벤트 또한 연다. 바로, 2021 탁상달력과 메모장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한 것이다. GS25에서 신상 아이템도 먹고, 신축년 신상 굿즈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이만하면 ‘일석이조’가 아닐 수 없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신상템,편의점신상,신축년,흰소,흰소띠,하얀소,신축년기념,202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STO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