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色제품열전] ‘귀여운 게 죄’ 요즘 집집마다 관상용 꽃 대신 들였다는 ‘이것’의 정체

70주년 맞은 칠성사이다의 이유 있는 인기 ‘칠성사이다 170mL 병’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20:37]

[이色제품열전] ‘귀여운 게 죄’ 요즘 집집마다 관상용 꽃 대신 들였다는 ‘이것’의 정체

70주년 맞은 칠성사이다의 이유 있는 인기 ‘칠성사이다 170mL 병’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2/01 [20:37]

[편집자주] 다품종 소량생산의 시대를 넘어 개성이 가장 중요한 시대가 됐다. 이제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변화에 도전해야 한다. 최근 패션과 뷰티, 식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제품 콜라보 제작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 ‘이色제품열전’에서는 그해 이슈가 되는 브랜드의 도전을 살펴본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칠성사이다,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굿즈,BTS굿즈,방탄소년단,칠성사이다미니어처,사이다미니어처,칠성사이다방탄소년단,70주년기념,이색제품,콜라보,사이다,사이다열풍,이색굿즈,이색상품

▲ 롯데칠성음료에서 제작한 칠성사이다 70주년 기념 굿즈에는 방탄소년단(BTS)이 나온다.  © 출처:롯데칠성음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먹는 즐거움’이 아닌 ‘보는 즐거움’을 주는 이색 콜라보 제품이 화제다. 화제의 제품은 다름 아닌 ‘칠성사이다 병’이다.

 

‘칠성사이다’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떤 게 있는가. 보통 투명한 바디에 초록색 별이 콕콕 박혀있거나 반대로 초록색 바디에 흰색 별이 오밀조밀 그려져 있는 병 혹은 페트병 모양을 많이 떠올릴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다르다.

 

본투비(born to be) 컬러였던 초록색을 버리고 과감히 ‘보라색’을 선택했다. 용량 또한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340mL의 사이다병이 아니다. 불과 절반도 채 안 되는 150mL의 미니어처 사이즈로, 언뜻 멀리서 보면 퍽 귀엽기까지 하다. 

 

이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에서 '칠성사이다' 7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만든 한정판 굿즈다. 굿즈의 이름은 ‘칠성사이다 X BTS 미니어처’ 세트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출시 70주년을 맞아 지난 3월부터 칠성사이다 굿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굿즈는 벌써 3차를 맞은 셈이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칠성사이다,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굿즈,BTS굿즈,방탄소년단,칠성사이다미니어처,사이다미니어처,칠성사이다방탄소년단,70주년기념,이색제품,콜라보,사이다,사이다열풍,이색굿즈,이색상품

▲ 칠성사이다를 모티브로 제작된 수많은 굿즈들  © 출처:롯데칠성음료

 

이번에 출시한 ‘칠성사이다 X BTS 미니어처’ 세트는 지난 1차 굿즈 판매에서 SNS를 통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였던 '빈티지 미니어처 세트'에 모델인 ‘방탄소년단’(BTS)의 상징색인 보라색을 과감하게 적용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BTS와의 콜라보 제품이기도 하다 보니, 앙증맞은 크기에 방탄소년단 로고와 단체 사진이 부착된 보라색 멀티박스에 담겨와 일부 소비자들에게는 소장 가치가 있는 ‘관상용 제품’이 됐다. SNS 역시 해당 제품의 구매를 성공한 소비자들의 인증샷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니어처 세트는 물론 먹을 수 있는 실제 ‘칠성사이다’ 병이지만, 대부분의 고객이 그 귀여움에 반해 선뜻 마시지 못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마 ‘그림의 떡’, ‘신주단지 모시듯이’라는 단어에 어울리는 제품이 있다면 이번 미니어처 세트가 그런 존재가 아닐까. 

 

이를 칠성사이다 측에서도 인지하는지 홈페이지 판매 상세 페이지에는 ‘파티의 필수품,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칠성사이다’로 이번 제품을 설명하면서도 이와 같은 문구가 적혀져 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소장용으로 구입하여 개봉하지 않고 보관해 두시지만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용으로 칠성사이다×BTS 미니병을 미리 준비해둔다면 깜찍함에 다들 반하며 분위기가 더욱 살아날거예요!“ (칠성몰의 미니어쳐 세트 상세페이지 설명란 中)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칠성사이다,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굿즈,BTS굿즈,방탄소년단,칠성사이다미니어처,사이다미니어처,칠성사이다방탄소년단,70주년기념,이색제품,콜라보,사이다,사이다열풍,이색굿즈,이색상품

▲ 중고나라 등에서 원래가보다 조금 웃돈에 칠성사이다 굿즈가 판매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출처:롯데칠성음료

 

미니어처 세트는 총 3차에 걸쳐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지난 18일에 진행된 1차 판매는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됐다. 일부 소비자들의 경우, 2차 물량은 11월 27일에 풀려서 현재는 일시품절 상태다. 3차는 오는 3일에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돌 티켓팅 만큼 구매가 치열하다 보니 일부 소비자들은 이를 악용해 중고나라 등에서 실제 가격보다 웃돈에 미니어처 세트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하지만 낙담하긴 이르다. 아직 3차 물량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롯데칠성음료의 한정판 3차 한정판 굿즈인 미니어처 세트는 칠성몰과 텐바이텐, 29CM에서 오는 3일 구매할 수 있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칠성사이다,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굿즈,BTS굿즈,방탄소년단,칠성사이다미니어처,사이다미니어처,칠성사이다방탄소년단,70주년기념,이색제품,콜라보,사이다,사이다열풍,이색굿즈,이색상품

▲ 칠성사이다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색 캘린저의 모습  © 출처:롯데칠성음료

 

한편, 숨겨진 ‘맥시멈리스트’로써의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칠성사이다 70주년 굿즈들은 미니어처 세트뿐만 아니라 △향수 △오프너 △달력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도 엽서세트, 머그잔 등 다양한 굿즈들을 출시하고 있으니 평소 칠성사이다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칠성몰에서 살펴보길 바란다.

 

소비자들의 ‘사이다’를 책임지는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로 70주년을 맞았다. 브랜드 고유의 레트로한 매력을 넘어서 음료 굿즈 시장에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굿즈들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길 기대해본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