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때문에 고민되는 제품,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할인받자

올해로 5주년을 맞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7:16]

가격 때문에 고민되는 제품,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할인받자

올해로 5주년을 맞은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30 [17:16]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한국판뉴딜,소비쿠폰,득템마켓,소비진작

▲ 오늘(30일) 열린 제2차 한국판뉴딜 점검 TF 회의에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소비쿠폰 등 소비 진작을 위한 이슈가 논의됐다.  © 출처:기획재정부

 

이번주 일요일(1일)부터 소비 진작을 위해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가 개최된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오늘(30일) 정부청사에서 ‘제29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 겸 제2차 한국판뉴딜 점검 TF’를 열고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개최를 알렸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은 코리아세일페스타(일명 ‘코세페’)는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국내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당시 코리아세일페스타는 2015년 메르스 사태의 구원투수 역할을 하며 국내의 소비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의 여파로 힘들어진 소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 기대된다.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는 더 다양하고, 더 많은 기업의 참여가 예상된다. 김 차관은 “작년 행사 참여기업의 2배를 넘는 1천 506개사가 참가하여 행사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면서 “특히, 패션과 자동차, 전자·IT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대표소비재 대상 특별기획전이 개최돼 국민 체감 할인율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진행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다. 해당 페스티벌은 크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서 개최된다. 온라인의 경우,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에서 참가기업과 세일상품들을 검색할 수 있다. 특정 제품의 세일 정보가 궁금한 소비자는 쇼핑정보의 세일상품으로 들어가서 해당 제품명을 직접 검색하면 된다. 세일 중인 상품의 경우, ‘더 자세한 정보 보기’ 버튼을 누르면 관련 링크로 연결된다.

 

오프라인은 크게 지자체 소비 진작 행사와 득템마켓으로 진행된다. 지자체 소비 진작 행사는 전국 17개의 시·도에서 펼쳐지는 소비 진작 이벤트 릴레이다. 대부분의 지자체가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나, 일부 행사의 경우 현장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득템마켓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제품을 코세페 기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온라인 유통 채널은 G마켓을 비롯하여 △옥션 △11번가 △쿠팡 등 쇼핑몰에서 진행된다. 오프라인 판매전 매장의 경우 행사 기간에 전국 네 군데의 백화점에서 이뤄진다. 롯데백화점 본점 9층 행사장을 비롯하여 △행복한백화점 목동점 1층 야외행사장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대행사장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1층 광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세일페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