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략하는 식물성 대체우유

더플랜잇, 식물성 대체우유넣은 ‘잇츠베러카페’ 출시

강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7:03]

MZ세대 공략하는 식물성 대체우유

더플랜잇, 식물성 대체우유넣은 ‘잇츠베러카페’ 출시

강수현 기자 | 입력 : 2020/10/30 [17:03]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더플랜잇,잇츠베러카페,식물성우유,대체우유

 

푸드테크 스타트업 더플랜잇(The PlantEat, 대표 양재식)은 식물성 대체우유인 잇츠베러밀크를 적용한 RTD(Ready To Drink) 음료 ‘잇츠베러카페’ 실크커피와 로열홍차 2종을 출시했다.

 

더플랜잇은 창업 후 3년간 전 세계 식품의 원료성분을 분석하고 축적한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식물성 원료만으로 우유의 맛과 영양을 대체할 수 있는 식물성 우유인 ‘잇츠베러밀크’를 개발했다. ‘잇츠베러밀크’는 다른 식물성 음료인 두유, 아몬드 우유, 쌀 우유와는 달리 젖소에서 나오는 실제 우유의 맛과 영양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잇츠베러카페’의 실크커피와 로열홍차는 식물성 대체우유 ‘잇츠베러밀크’를 적용한 첫 번째 제품이다. 신제품 실크커피와 로열홍차 또한 기존의 일반 우유를 넣은 카페라떼나 밀크티의 맛을 동일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잇츠베러카페 2종은 식물성 대체우유를 넣어 ‘유당불내증(우유에 함유된 유당을 소화하지 못해 배가 아픈 증상)’이 있는 사람도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설탕 대신 알룰로스, 스테비아 등을 주성분으로 한 복합 대체당을 적용해 일반 카페라떼, 밀크티 대비 2/3 이하로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양재식 더플랜잇 대표는 “창업 후 ‘잇츠베러마요’와 ‘잇츠베러크래커’를 출시하고 판매하면서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 MZ세대들의 식물성 제품에 대한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잇츠베러카페의 실크커피와 로열홍차 또한 우유의 맛과 영양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우유로 만든 국내 최초의 음료라는 점에서 다양한 식물성 제품을 기다리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플랜잇은 “10월 30일 오후 2시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잇츠베러카페 신제품을 공개하고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뉴덕트=강수현 기자]  

뉴덕트/
강수현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