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에어팟, 더 작고 강해진다

애플, 3세대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보여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27 [14:51]

신형 에어팟, 더 작고 강해진다

애플, 3세대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보여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27 [14:51]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에어팟,애플신제품,에어팟,에어팟프로2세대,에어팟프로,에어팟노이즈캔슬링

▲ 애플에서 신형 에어팟 2종에 대한 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 출처:애플

 

애플이 개발 중인 신형 에어팟의 사이즈를 기존보다 더 콤팩트하게 만들 것으로 전망된다.

 

블룸버그 통신과 경제매체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26일 애플은 ‘3세대 에어팟’과 프리미엄 모델인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개발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보도에 따르면, 신형 에어팟은 현재의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이 비슷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험 중인 디자인은 삼성전자나 구글의 무선 이어폰처럼 사용자의 귀를 채우는 둥근 형태다. 하지만 신형 에어팟은 기존 에어팟 프로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제작하는 대신 길쭉한 막대를 짧게 줄인다.

 

해당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배터리 성능을 개선한 액티브 제품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프로 모델과 달리 신형 에어팟에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탑재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체형 이어팁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위생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한편, 애플은 이번 달 아이폰12 시리즈의 국내 사전예약을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보급형 제품이 시장에서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내년 상반기에는 현재의 에어팟보다 좀 더 저렴한 ‘보급형 신제품’을 출시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