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알코올이 있었는데 알코올이 없습니다”

오비맥주, 오로지 알코올만 추출한 논(non)알코올 맥주 ‘카스 0.0’(제로) 선보여 눈길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6:27]

카스 “알코올이 있었는데 알코올이 없습니다”

오비맥주, 오로지 알코올만 추출한 논(non)알코올 맥주 ‘카스 0.0’(제로) 선보여 눈길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16 [16:27]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오비맥주,카스라이트,카스제로,논알코올맥주,무알코올음료,무알코올맥주,무알코올,논알코올,논알코올음료추천

 

오비맥주에서 오늘(16일) 오로지 알코올만 추출한 논(non)알코올 맥주 ‘카스 0.0’(카스 제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오비맥주가 카스 이름으로 내세운 첫 번째 논알코올 맥주다. 

 

카스 0.0은 논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이색 음료다. 일반 맥주가 발효과정 없이 맥아 엑기스에 홉과 향을 첨가하는 형태로 만들어지는데, 놀랍게도 카스 제로 역시 동일한 원료,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다. 

 

다만,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카스 제로는 오비맥주만의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을  추출한다. 이렇게 카스 제로는 도수 0.05% 미만의 맥주가 된다. 특히, 카스 제로는 거의 제로에 가까운 도수로 '알쓰'(알코올 쓰레기의 줄임말로 술을 잘 못 마시는 사람을 의미) 소비자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음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카스 제로는 355mL 캔맥주 제품으로 오는 26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