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 원대 아반떼 잡나’ 폭스바겐, ‘제타’ 출시로 눈길

폭스바겐, 폭스바겐 미디어 데이서 7세대 신형 ‘제타’ 공개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15:40]

‘2천만 원대 아반떼 잡나’ 폭스바겐, ‘제타’ 출시로 눈길

폭스바겐, 폭스바겐 미디어 데이서 7세대 신형 ‘제타’ 공개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16 [15:40]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폭스바겐,폭스바겐suv,suv,신형제타,7세대제타,폭스바겐제타,제타내부,제타차량내부모습,폭스바겐내부

▲ 폭스바겐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7세대 제타의 외관.  ©출처: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코리아가 콤팩트 세단인 7세대 신형 제타를 2천만 원대에 출시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15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캠핑인더시티에서 열린 ‘폭스바겐 미디어 데이’에서 자사의 중장기 비전 발표와 함께 이번 달 출시 예정이었던 7세대 신형 '제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7세대 신형 제타는 6세대 모델의 단점은 개선하는 한편 가격은 인하되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최대 약 400만 원, 프레스티지 모델의 경우 약 700만원 가량 인하된 가격에 신형을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폭스바겐,폭스바겐suv,suv,신형제타,7세대제타,폭스바겐제타,폭스바겐차량내부,제타차량내부,7세대제타차량내부모습

▲폭스바겐에서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한 7세대 제타의 차량 내부 모습. ©출처:폭스바겐코리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가격은 프리미엄 모델이 2천 714만 9천 원, 프레스티지 모델이 2천 951만 6천 원이다. 프리미엄 모델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최대 14%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인 2천 329만 9천 원에 구매할 수 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선보인 신형 제타가 2천만 원대의 가격으로 책정되면서 일각에서는 비슷한 가격대인 현대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와 비교하는 분위기를 보였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SUV뿐 아니라 세단에도 주력 모델을 추가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돌아오는 12월에 중형 프리미엄 세단인 '신형 파사트 GT'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