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곰 맥주’ 후속작은 ‘말 맥주’

CU,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과 스퀴즈브루어리가 콜라보한 ‘말표 흑맥주’ 출시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07 [15:24]

CU, ‘곰 맥주’ 후속작은 ‘말 맥주’

CU,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과 스퀴즈브루어리가 콜라보한 ‘말표 흑맥주’ 출시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07 [15:24]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말표흑맥주,말표구두약,말표산업,수제맥주추천,CU수제맥주,곰표밀맥

 

CU에서 오늘(7일)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과 수제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가 콜라보한 ‘말표 흑맥주’를 출시한다.

 

말표산업은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말표구두약이 1974년부터 40년 가까이 군대에서 군화 전용 구두약으로 쓰였던 만큼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친숙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콜라보하여 제작한 ‘곰표 밀맥주’가 SNS 등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들에게 큰 인기를 끌자 후속작으로 출시된 흑맥주다.

 

‘말표 흑맥주’는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다. 수제 맥주 장인인 스퀴즈브루어리와 말표산업이 직접 선별한 6가지의 맥아를 특수 배합하여 다크 초콜릿의 달콤한 풍미는 살리면서도 에스프레소의 쓴맛은 없앴다.

 

제품 패키지 또한 MZ세대에게는 뉴트로한 느낌을 자아낼 수 있도록 말표산업의 시그니처를 곳곳에 표현했다. 짙은 초콜릿과 커피, 흑맥주의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맥주의 전체적인 색감은 고동색으로 표현하되 폰트와 로고 디자인 등으로 레트로한 느낌은 살렸다. 

 

친숙한 말표산업의 폰트 제품명을 작성하고, 그 아래에는 ‘우리나라에서 만든 수제흑맥주’라는 문구를 새겼다. 제품의 시선을 끄는 말표산업 특유의 말 로고 역시 인상적이다. 제품 뒷면에는 콜라보 제품의 탄생 이야기가 실려져 있어 ‘혼술’ 하면서 수제 맥주에 담긴 스토리텔링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지난 5월에 출시된 ‘곰표 밀맥주’는 출시 일주일 만에 3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씨유 수제맥주 카테고리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이번 ‘말표 흑맥주’ 역시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이 소비할 것으로 보인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