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치와 충전을 한 번에’ 아트뮤, 각도조절 가능한 고속무선충전기 출시

유튜브나 인강 시청 시 목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사용 가능해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9/04 [16:29]

‘거치와 충전을 한 번에’ 아트뮤, 각도조절 가능한 고속무선충전기 출시

유튜브나 인강 시청 시 목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사용 가능해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09/04 [16:29]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에서 거치와 충전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고속무선충전기를 선보였다.

 

아트뮤를 운영하는 (주)아트뮤코리아는 지난 1일 자유자재로 각도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거치대 '고속무선충전기‘(WC910모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속충전뿐만 아니라 거치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자유로운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견고한 알루미늄 바디와 접합부 위에 설계된 2개의 강력한 힌지(hinge)로 반복적인 사용에도 안정적인 고정이 가능하다. 1축 힌지의 경우 최대 18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2축 힌지는 이보다 더 자유로운 270도의 각도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높이 및 각도 조절을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구동을 비롯하여 △유튜브 △인터넷강의 △넥플릭스 등의 동영상 시청 시 목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폰뿐 아니라 11인치 이하의 태블릿 등 기기에 관계없이 거치가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동할 때에는 폴더처럼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활용도 극대화했다.

 

스마트폰 거치를 고정해 주는 부분과 바닥 면은 고무패드를 탑재해 미끄럼방지를 비롯하여 이용 중 스마트폰에 발생할 수 있는 잔기스가 없도록 방지했다. 스마트폰의 키 또한 눌리지 않도록 설계됐다.

 

이번 모델의 경우,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에서 일반 5W 무선 충전에 비해 1.5배 더욱 빠른 충전이 가능하게 고안됐다. 기종별로는 애플(아이폰8 이후 기종)은 고속 무선충전 전력인 7.5W까지 지원하며, 삼성(S6엣지+ 이후 기종)과 LG(V30 이후 기종) 제품 또한 최적화된 고속충전을 지원한다. 특히, 아이폰은 아이폰 iOS 13.1 업데이트 이후 제품이더라도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갤럭시버즈 라이브, 에어팟프로, 톤플러스프리 외)의 경우에도 기종에 상관없이 무선 충전이 가능해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USB Type-C를 채택했다. 충전거리는 최대 6mm까지 보장된다. 사용자가 디바이스에 다양한 보호용 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고속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시 이물질로 인하여 과전류가 흐르는 것을 방지하는 FOD(Foreign object Detection)기능과 사용 가능 전압보다 높은 전압이 입력되었을 경우 과전압을 차단하는 OVP(Over Voltage Protection)의 IC칩을 내장해 제품 사용상의 안전성도 높였다. 또한, 발열 해소를 위한 3T 알루미늄 플레이트가 탑재돼 충전하면서 사용 시에 발생하는 열 문제를 줄였다.

 

한편, 아트뮤는 신제품 WC910 모델의 출시를 기념하여 한정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트뮤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아트뮤 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인기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