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고화질·고주사율 디스플레이 필수품 “8K HDMI2.1 케이블 출시”

콘솔 게임기, HDMI2.1 케이블로 더 선명하게…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8:29]

아트뮤, 고화질·고주사율 디스플레이 필수품 “8K HDMI2.1 케이블 출시”

콘솔 게임기, HDMI2.1 케이블로 더 선명하게…

이지은 기자 | 입력 : 2021/05/07 [18:29]
아트뮤,엔트리급울트라하이스피드HDMI케이블,고화질케이블,아트뮤코리아,디스플레이

▲ 아트뮤코리아가 보급형 HDMI2.1케이블 출시를 7일 발표했다.  © 출처:아트뮤코리아


감성 모바일 액세서리로 저명한 아트뮤코리아가 ‘엔트리급 울트라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Ultra High Speed HDMI2.1)을 출시했다.

 

케이블은 최대 48Gbps의 데이터 전송과 4K·120㎐는 물론 8K·60㎐까지 완벽 지원한다. 또 영상 이미지 품질을 향상한 Dynamic HDR(HDR10+, Dolby Vision)를 도입했다.

 

전작 일반형 제품과 사양은 같지만, 가성비를 앞세워 영상 관련 케이블 시장에 큰 영향력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아트뮤코리아가 출시한 ‘엔트리급 울트라 하이스피드 HDMI 케이블’(Ultra High Speed HDMI2.1)     ©출처:아트뮤코리아

 

특히 ‘울트라 하이스피드 케이블’은 프레임 제약 없이 전송하는 변동 재생률(VRR)과 영상을 전환할 때 영상과 재생 기기 간 통신을 최적화하는 빠른 미디어 스위칭(QMS) 기술을 접목했다.

 

이외에도 △재생 환경에 따라 응답 속도를 스스로 조절하는 자동 짧은 대기 시간(ALLM) △향상된 오디오 리턴 채널(eARC) △영상 재생 기기의 성능에 맞게 화면 신호를 최적화하는 빠른 프레임 전송(QFT)도 지원한다.

 

HDMI 포럼이 인증한 케이블인 만큼 내부 차폐코일과 강화 와이어를 사용해 대역폭 손실을 최소화했다. 일체형 HDMI 단자 및 오버몰딩(Over-Molding)으로 처리해 단자 및 연결부의 내구성을 확보했다.

 

▲ PS5, XSX를 위한 필수품, HDMI2.1 인증 케이블     ©출처:아트뮤코리아

 

케이블 길이는 1m·2m·3m의 다양하다. △스마트 8K TV △게임용 모니터(RTX 3090·3080·3070·3060 외) △빔프로젝터 △UHD 모니터 △셋톱박스 △차세대 게임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된다.

 

색상은 메탈 그레이로,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 타이(케이블타이 와인더)와 먼지 방지 보호캡이 기본 제공된다. 내달 5m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아트뮤코리아는 HDMI 케이블 외에 베사(VESA) 인증을 마친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1.4) 케이블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뉴덕트=이지은 기자]

뉴덕트 /
이지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DESIGN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