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잇템] 복주머니에 세뱃돈 대신 팩트가? 새해 맞이 존재감 뿜뿜한 신상 화장품들

쥐 다음은 소? 신축년 맞은 신상 화장품 키워드는 ‘흰 소’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8:55]

[이달의 잇템] 복주머니에 세뱃돈 대신 팩트가? 새해 맞이 존재감 뿜뿜한 신상 화장품들

쥐 다음은 소? 신축년 맞은 신상 화장품 키워드는 ‘흰 소’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1/01/21 [18:55]

[편집자주] 세상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유행하는 제품 또한 끊임없이 변화한다. '이달의 잇템'에서는 매달 유행을 선도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 제품이 유행하게 된 배경 등에 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새해,새해신상,화장품신상,에뛰드하우스,에이지투웨니스,에이지투웨니스팩트,한정판,리미티드에디션,밀키,우유메이크업,쿨톤섀도팔레트,쿨톤섀도추천,웜톤섀도팔레트추천,데일리메이크업룩,크리니크치크팝,한정판에디션,치크팝한정판,치크팝소,흰소,신축년,신축년한정,신상화장품,화장품정보

▲ 에뛰드하우스에서 선보인 밀키 뉴이어 바나나우유 시리즈들로 완성한 바나나우유 메이크업.  © 출처:에뛰드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

 

 

 

2021년이 되면서 해가 교체됐다. 해가 변하면 상징하는 동물이 변하는 만큼 마케팅 또한 변한다. 작년에는 귀여운 쥐가 주인공이었다면, 올해는 온몸이 하얀 흰 소가 영광의 주인공이다. 오늘은 흰 소띠인 신축년을 맞아 흰 소를 키워드로 이색 제품을 출시한 신상 화장품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새해,새해신상,화장품신상,에뛰드하우스,에이지투웨니스,에이지투웨니스팩트,한정판,리미티드에디션,밀키,우유메이크업,쿨톤섀도팔레트,쿨톤섀도추천,웜톤섀도팔레트추천,데일리메이크업룩,크리니크치크팝,한정판에디션,치크팝한정판,치크팝소,흰소,신축년,신축년한정,신상화장품,화장품정보

▲ 크리니크에서 2021 신축년을 기념하여 소 모양을 양각으로 새긴 크리니크 치크팝 하이라이트를 선보였다.  © 출처크리니크

 

▲ ‘귀여운 쥐에서 소로 체인지!’ 크리니크 치크팝 리미티드 에디션 골드빛 하이라이터

 

‘국민 블러셔’라고 불릴 정도로 블러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나쯤은 소장하고 있는 아이템, 크리니크 치크팝 제품! 수채화 물들 듯이 부드러운 사용감과 어떤 퍼스널컬러도 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색 조합은 뭇 코덕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그런데 크리니크 치크팝이 코덕들의 통장을 ‘텅장’으로 만들 수 있었던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었는데, 바로 귀여운 ‘리미티드 에디션’들을 모을 수 있다는 점이다. 

 

한정판인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치크팝의 새겨진 모양이 귀엽기까지 하니 어찌 모으지 않을 수 있을까? 작년에는 귀여운 쥐 캐릭터의 얼굴이 그대로 담긴 치크팝 리미티드 에디션 하이라이터가 출시됐었다.

 

올해는 해가 바뀌면서 쥐에서 ‘소’로 주인공이 바뀌었다. 귀여운 젖소 캐릭터가 크리니크 치크팝 골드빛 하이라이터에 그대로 양각으로 새겨지면서 코덕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겉모습은 작년과 유사하지만(?), 자세히 따져보면 조금 다르다. 공통점은 이번 제품 역시 베이크드 파우더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은은한 빛을 자랑한다는 점, 차이점은 작년 제품에 비해 골드빛이 투명하게 올라와 ‘꾸안꾸’ 메이크업 등을 선보일 때 쓸 잇템이라는 점이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새해,새해신상,화장품신상,에뛰드하우스,에이지투웨니스,에이지투웨니스팩트,한정판,리미티드에디션,밀키,우유메이크업,쿨톤섀도팔레트,쿨톤섀도추천,웜톤섀도팔레트추천,데일리메이크업룩,크리니크치크팝,한정판에디션,치크팝한정판,치크팝소,흰소,신축년,신축년한정,신상화장품,화장품정보

▲ 에이지투웨니스는 신축년을 맞아 새해 복주머니와 소를 컨셉으로 한 이색 리미티드 제품을 출시해 코덕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출처:에이지투웨니스

 

▲복주머니에 세뱃돈 대신 팩트가?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신상 팩트

 

애경산업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는 새해를 맞아 새해 고유의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는 복주머니와 소 캐릭터를 활용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빨간색 복주머니 안에는 복(?) 대신에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가 들어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71% 에센스를 함유해 두드릴수록 아기 피부처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주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이미 홈쇼핑 완판 등을 통해 에센스가 들어간 쿠션팩트 제품도 발림성이 좋을 수 있다는 점을 기술력을 통해 입증한 에이지투웨니스의 한정판 에디션은 해당 제품의 본품 디자인에서 소장욕을 자극했다.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팩트 2021 버전’에는 전체적으로 붉은색과 골드 컬러가 인상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상세히 살펴보면, 복주머니를 든 귀여운 소가 싱글벙글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소가 그려진 배경 역시 우리나라 동양화를 떠오르게 해 소장욕구를 한층 더했다.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새해,새해신상,화장품신상,에뛰드하우스,에이지투웨니스,에이지투웨니스팩트,한정판,리미티드에디션,밀키,우유메이크업,쿨톤섀도팔레트,쿨톤섀도추천,웜톤섀도팔레트추천,데일리메이크업룩,크리니크치크팝,한정판에디션,치크팝한정판,치크팝소,흰소,신축년,신축년한정,신상화장품,화장품정보

▲ 에뛰드하우스에서 우유 한 방울을 섞은 듯이 뽀얀 파스텔 컬러들로 구성된 섀도팔레트와 치크 제품들로 돌아왔다. 신제품과 함께 우유맛집인 서울우유와의 콜라보 굿즈 또한 인상깊다.  © 출처:에뛰드하우스

 

▲'섀도팔레트 사면 서울우유 굿즈가 덤!' 우유 한 방울 섞은 듯 뽀얀 섀도팔레트와 치크 신상으로 돌아온 에뛰드하우스

 

색조맛집으로 불리는 로드샵 브랜드 에뛰드는 신축년을 맞아 열일한 브랜드 중 한 곳이다. 에뛰드하우스는 2021년 소띠의 해를 맞아 새해 첫 컬렉션으로 `밀키 뉴이어`를 출시했다. 

 

밀키 뉴이어는 전체적으로 우유 한 방울 똑 떨어뜨린 듯이 뽀얀 느낌의 컬러들로 구성된 `플레이 컬러 아이즈`와 `밀크 치크` 신상품 시리즈다. 

 

일명 ‘우유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해당 시리즈 제품들은 크게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블루베리우유를 컨셉으로 제작됐다. 

 

딸기우유는 전체적으로 옅은 핑크빛 섀도부터 붉은빛이 섞인 매트 브라운 컬러와 화이트와 핑크, 연보라 색상을 베이스로 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포인트 섀도 또한 포함됐다. 치크는 밀크치크 딸기우유와 짝으로, 얼굴에 올리면 흰끼 섞인 핑크 컬러가 올라온다. 

 

플레이컬러 아이즈 밀키 뉴이어 바나나우유는 바나나우유가 한방울 똑 떨어진 듯한 제품들로, 브라운 음영 메이크업이나 데일리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은 컬러들로 구성되어 있다. 치크는 밀크치크 바나나우유와 같이 제작되었는데, 맑은 주홍빛 살구 컬러가 올라와 상큼한 데이트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좋다.

 

플레이컬러 아이즈 밀키 뉴이어 블루베리우유는 전체적으로 연보라빛과 팥죽 컬러들이 오묘하게 섞인, 이색 컬러들로 구성됐다. 쿨톤 섀도팔레트를 찾고 있는 쿨톤 코덕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들이 많다. 치크는 밀크치크 블루베리우유와 찰떡이다. 

 

해당 제품들은 에뛰드 매장과 에뛰드 닷컴에서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서울우유 레트로 컵 또한 받을 수 있으니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은 화장품도 얻고, 컵 굿즈도 얻는 일석이조 행사가 아닐 수 없다.

 

[뉴덕트=조지연 기자]

뉴덕트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 도배방지 이미지

뉴덕트,신상품,신제품,출시,새해,새해신상,화장품신상,에뛰드하우스,에이지투웨니스,에이지투웨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 목록
 
STORY 많이 본 기사